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매교동.매산.고등.화서1·2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환경지킴이’ 발대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환경지킴이’ 발대수원형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추진 위한

허필숙 기자

승인 2020.05.14 13:25

 

 

 

 

▲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은 13일, 매교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매교동 환경지킴이(대표 이용운)’ 발대식이 있었다.사진=매교동

[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은 13일 매교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매교동 환경지킴이(대표 이용운)’ 발대식이 있었다.

매교동 환경지킴이는 평소 관내 쓰레기 무단투기 및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고, 오랫동안 매교동에 거주하며 동네를 아끼고 사랑하는 주민들 10명으로 구성됐다.

‘2020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중 하나로 선정된 이 단체는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교동의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사업내용으로는 관내 구역별 쓰레기 현황을 파악을 위한 ‘우리 마을 클린지도 만들기’를 기반으로 대청소 실시,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캠페인 등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발대식에서 이용운 대표는 "우리동네는 구도심지역이며 원룸이나 오래된 주택 밀집지역이기에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가 늘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쓰레기에 대한 생각을 새롭게 하고 다함께 깨끗한 매교동 만들기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석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매교동 환경지킴이는 오는 28일에 관내 대청소와 환경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필숙 기자 hpsookjs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