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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학운3산업단지, 수도권 서부 최대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 마지막 물량

김포학운3산업단지, 수도권 서부 최대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 마지막 물량

조충민 ccm0808@joongboo.com 2017년 06월 27일 화요일
         
 
▲ 김포 학운3산업단지 위치도. 사진=김포골드밸리PFV
김포시와 김포골드밸리PFV(주)가 김포시 양촌읍 김포학운3산업단지 내 산업용지 마지막 잔여분을 분양 중이다.

학운3산업단지는 양촌일반산업단지, 학운 1·2·4산업단지 등 총 605만 여㎡로 조성되는 수도권 서부 최대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의 중심이다.

금속가공, 전자부품, 기타기계 제조업 등이 들어서는 학운3산업단지는 각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곳으로, 규모면에서도 94만8천910㎡(약 28만 평)로 가장 넓다. 시와 함께 조성하는 산업단지이기 때문에 안정성도 높아 인기다. 실제로 학운3산업단지가 지난 3월 분양한 상업시설용지, 주차장용지, 주거용지(일반)의 청약률이 150대 1이라는 경이적인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에 모두 계약 완료된 바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 초 공급한 지원시설 용지는 분양과 동시에 100% 완판됐다.

학운3산업단지의 산업용지는 62만1천828㎡ 전체 산업단지의 65.5% 규모로 조성되며, 산업용지 분양률은 6월 현재 85%(약 200개 업체, 50만㎡)를 넘어섰다. 이는 2011년 11월 분양을 시작해 2013년 9월까지 25%의 분양률을 기록했던 학운2산업단지(63만6천㎡)와 비교하면 기간과 실적 모든 면에서 앞서는 수치다.

분양 관계자들은 현 추세대로라면 준공시점인 올해 12월 전에 분양이 거의 마무리되고 260여개 업체가 본격적으로 가동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준공시점에 맞춰 주변 교통 여건이 좋아지고 있는 점도 학운3산업단지의 강점이다. 지난 3월 23일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인천 구간(28.88㎞)이 개통됐다. 김포시 통진읍에서 인천시 중구 남항사거리를 잇는 도로로, 인천송도까지 차량으로 1시간 이상 걸리던 시간이 20분대로 줄었다. 학운3산업단지 주변에 검단양촌IC가 조성돼, 접근성이 빨라지고 물류이동 시간도 단축됐다.

내년 11월에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될 예정이다. 김포도시철도는 10개 역, 총 길이 23.6km로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운행된다. 김포공항역은 공항철도·5·9호선 환승역이어서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접근성까지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 학운3산업단지는 경기 서북부 산업단지 육성지구의 핵심 축이어서 미래가치가 높다”며 “신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있는 한강신도시와 인접해 있어서 직주 근접이 가능하고,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돼 수요자들의 방문이 부쩍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학운3산업단지는 분양 계약 시 다양한 금융혜택과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분양 홍보관은 김포 학운3일반산업단지 내에 있다.

조충민기자/ccm0808@joongb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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