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용인시 소식 등 종합

네이버, 용인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짓는다

네이버, 용인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짓는다

최종수정 2017.06.26

 

3년간 4800억 투입…2020년 하반기 개관 예정

2013년 춘천에 건립된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자료제공 = 네이버)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

NAVER

 

)가 경기도 용인에 새로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짓는다. 

26일 네이버는 용인시에 신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2020년 하반기에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데이터센터와 연구시설 구축을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부지 매입을 완료했다. 새로운 데이터센터 준비를 위해 향후 3년간 총 4800억원의 비용을 투자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최근 AI, 자율주행차 등 기술 고도화에 따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2013년 국내 인터넷 기업 최초로 강원도 춘천에 자체 데이터센터 '각'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오픈한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박원기 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NBP) 대표는 "미래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다이나믹하게 움직이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저장, 분석, 처리하는 기술"이라며 "데이터센터 추가 건립을 통해 이러한 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AI 시대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