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의회(의장:김진경 부의장:정윤경·김규창

박동현 도의원, 햇살하우징 사업 확대 촉구

박동현 도의원, 햇살하우징 사업 확대 촉구

김동수 기자 dskim@kyeonggi.com 2015년 11월 25일 수요일 제0면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박동현 의원(새정치민주연합ㆍ수원4)은 24일 경기도 도시주택실에 대한 내년도 일반회계 예산심사에서 햇살하우징 사업 확대를 촉구했다. 

또 햇살하우징 사업 추진시 실내공기질 개선사업과의 연계방안 마련도 주문했다.

햇살하우징 사업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화 위주의 주택개보수를 통해 난방비 등 주거비 절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는 2016년 100가구에 대해 5억원의 예산을 투입, 햇살하우징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 의원은 “노후화되고 주거기준에 미달되는 주택의 실내공기질은 열악한 상황으로 특히 지하 또는 반지하 주택은 적정 환기량 확보가 어려워 오염물질의 농도가 높다”고 지적하며 “단열 및 에너지 효율 개선 뿐만 아니라 실내공기질 개선사업과 연계를 통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저소득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햇살하우징 사업 예산을 확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동수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