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정병국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정병국, 8대 대선공약 추진현황 및 규제완화 방안 제시

 

정병국, 8대 대선공약 추진현황 및 규제완화 방안 제시
데스크승인 2014.02.21  | 최종수정 : 2014년 02월 21일 (금) 00:00:01   

   
 
‘행복 도지사’를 표방하는 새누리당 정병국(여주·양평·가평) 의원이 20일 경기도 대선 8대 공약 추진 현황 및 경기권 발전을 위한 규제완화 방안을 발표했다.

정 의원은 이날 여의도연구원의 주최로 수원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경기권 지역발전 정책세미나’에 참석해 “당과 대통령지역공약실천특위의 노력으로 경기도 최대 숙원사업인 GTX의 경우, 정부예산안에 433억원을 확보하며 사업의 안정화를 기했다”며 “수도권교통대책 추진사업 역시 52억원을 증액해 사업추진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DMZ 한반도생태평화밸트 조성사업 역시 경기도 요구안대로 예산이 반영됐고, USKR 조성, 수서발 KTX 의정부 연장, 한류지원 기반조성, 경기북부 특정지역 지정 등의 사업도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또 안정적인 대통령 공약실천과 경기도 미래발전을 위한 규제완화 노력의 일환으로, 새누리당 내 ‘규제완화특위’ 설치를 제안했다.

정 의원은 “당에 규제개혁특위를 설치하고 규제신고센터를 마련해 당정 협의를 취합한 뒤 국무회의 상정해 처리한다면 즉각적 개선을 도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남궁진기자/why0524@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