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정병국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새누리당 남경필 등 소장파 의원들 “국회 선진화법 개정 안돼”

 

새누리당 남경필 등 소장파 의원들 “국회 선진화법 개정 안돼”

       
QR코드 스캔하여
스마트폰으로
현재 기사와
뉴스 더보기 >>>
새누리당의 국회 선진화법 개정 움직임에 대해 당내 일부 의원들이 공개적으로 반발하고 나서면서 내홍 조짐을 보이고 있다.

남경필ㆍ김세연ㆍ황영철 의원을 비롯한 당내 소장파 의원 15명은 지난 1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진화법에 대한 헌법소원이나 개정안은 실효성도 없을 뿐더러 본질을 잘못 진단한 처방”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국회선진화법 악용은 민생정치 외면이고 폐지는 폭력 국회로 되돌아가는 것”이라며 “악용도 폐기도 할 수 없다”고 야당과 여당 원내지도부를 동시에 겨냥했다.

이들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절박한 몸부림 속에 숙고를 거듭해 만든 것이 선진화법”이라며 “지금처럼 야당의 발목잡기 수단으로 전락시키기 위해 만든 것은 결코 아니다”는 말로 야당의 행태를 비난했다.

또 “국회선진화법은 국회 폭력의 시발점이 됐던 직권상정 요건을 강화시킨 조항 외에는 쟁점이 되는 안건에 대해 절충과 타협을 거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들을 만들어 뒀다”면서 “여야가 마음을 열고 성숙한 의회주의자의 면모를 보여준다면 선진정치 구현의 발판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지도부에게 “원내 지도부가 개정안 제출이나 헌법적 절차를 좀더 긴 호흡으로 숙고해주길 바라고 있다”며 “오늘 오후 의원 총회에서 이런 취지를 의원님들 전체에게 전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민주당에게도 “우리들의 진정성이 야당에 전달됐으면 좋겠다”면서 “국회가 정상화되길 바라는 진정성이 있다면 좀 더 대화와 조정의 국회로 가자는 주장이 야당에서도 봇물처럼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회견문엔 남경필, 정병국, 김세연, 이명수, 홍일표, 황영철, 권은희, 김동완, 김상민, 박인숙, 이상일, 이운룡, 이이재, 이재영, 이종훈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서울=김재수 기자 kjs0328@

[히트뉴스]
충청권 선거구 증설 문제, 지역갈등으로.. "선거구 증설 통일된 전략 필요" 19일 충..
하루만에 또?…이상화, 女500m 세계新 경.. 대전권 서울대 수시 1차 ‘128명’ 합격..
새누리당 남경필 등 소장파 의원들 “국.. 정부 내년부터 미용목적 모든 성형수술에..
기사입력 : 2013-11-17 16:09           <서울=김재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