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자료2 종합(박근혜 前 대통령관련)

박근혜, 10일 타임스퀘어서 대선 출마 선언

박근혜, 10일 타임스퀘어서 대선 출마 선언

새누리당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10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박근혜 전 위원장의 대선캠프 대변인인 이상일 의원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박 위원장이 출마선언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상일 대변인은 출마 선언 장소와 관련해 "각계각층 국민들이 다니는 열린 공간이라는 점이 고려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선 캠프 인선도 확정돼 홍사덕 전 의원과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이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캠프의 좌장 역할을 하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또 대선캠프 실무를 책임지는 총괄본부장에는 최경환 의원이 선임됐으며, 선거대책부위원장 겸 특보단장으로 이주영 의원이 참여하게 됐습니다.

특히 박근혜 전 위원장이 강조한 민생 정책 실천과 정치쇄신을 위해 정책위원회와 정치발전위원회도 구성됐습니다.

정책위원회에는 김종인 공동선대위원장과 현명관 전 전경련 회장,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 원장, 김장수 전 국방장관, 윤병세 전 청와대 외교안보수석비서관 등이 참여합니다.

정치발전위원회는 이상돈 전 비상대책위원과 박효종 서울대 교수가 참여합니다.

외곽 조직을 관리할 조직본부장에는 홍문종 의원이, 각 직능 분야를 규합할 직능본부장에는 유정복 의원이 선임됐으며, 재외국민본부장으로 방송인 자니윤 씨가 합류하게 됐습니다.